티스토리 뷰
2차 재난지원금 여부를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참 핫한 이슈가 아닐까 하는 주제인데요. 요즘 정부 재난지원금으로 외식하는 분들이 자주 보이는 것 같더라고요. 지역상권이 살아난 것이 확실하게 눈에 띄는데요. 1차 이후 2차로 다시 지원금이 나올지 찬반조사 등 여러가지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2차 재난지원금 여부에 대해 찾아보았는데요. 얼마나 어떻게 되는지, 정말 지급되는지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정당, 정치인들을 통해서 재난지원금이 추가로 지급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으니 기대할만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특히나 2차 재난지원금 이야기가 나온 곳이 여권이라서 더욱 기대를 키우고 있는데요. 재난지원금이 소비 진작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판단되어 추가로 더 지급해야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의견은 특히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주장이 강력했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가장 처음 먼저 주장한 사람이 아닐까 합니다. 인당 20만원씩 추가 지원금을 지급해야한다는 의견입니다.
현재 재난지원금으로는 부족하니 추가 2차 재난지원금이 필요하다는 의견입니다. 민주당 의원들도 그 의견에 동의하는 추세입니다.
정의당 심상정 의원도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의견을 내비쳤습니다. 1차 전 국민 재난지원급 지급으로 소득없는 국민, 매출 없는 중소상인들도 숨통을 틔울 수 있었다며 이야기했습니다.
지금 지원금은 6월말이면 소진될 것으로 추가 2차 재난지원금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9월까지 추석을 대비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는 의견을 내비쳤습니다.
가을에 다시 코로나가 유행할거라는 전망과 추석을 대비해야하기 때문에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힘을 얻고 있는데요.
2차 재난지원금은 앞으로 정부의 여력과 국민들의 반응, 필요성등을 여러분야로 고려한 뒤 그 지급 여부가 결정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부에서는 아직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는 사실무근이라는 의견입니다. 건의는 받은 상황이지만 아직 추가 지급에 대한 것은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2차 재난지원금에 찬성하는 의견인데요. 2분기 여러기업의 매출이 떨어질 것이 확정적인 가운데 이런 지원금이 그 숨통을 틔워줄 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